[마케띵] 2023년 3월 넷째 주, 마케팅 트렌드 소식
마케팅 자동화 - IFDO > 마케팅 트렌드
[마케띵] 2023년 3월 넷째 주, 마케팅 트렌드 소식
2023/ 03/ 23

지난 주말에 외출했다가 활짝 핀 꽃을 마주했어요💐 본격적으로 봄이 시작되면서 트립닷컴에서는 벚꽃 개화시기와 벚꽃 명소 추천 콘텐츠를 공개했습니다. 지금 확인해 보세요! → 벚꽃 개화 시기 확인하기



│설화수의 새로운 글로벌 앰버서더는 누구?

 

이미지 출처: 설화수 공식 유튜브 (@Sulwhasoo)


이번에 코스메틱 브랜드 설화수의 신규 글로벌 앰버서더로 선정된 분이 누군지 아세요? 바로 틸다 스윈튼(Tilda Swinton)님이래요! 틸다 스윈튼님은 설국열차, 메모리아 등의 필모그래피를 갖춘 세계적인 배우인데요. 틸다 스윈튼님이 글로벌 앰버서더로 선정되면서 설화수를 표현한 브랜드 영상이 공식 브랜드 채널에서 공개되었습니다. → 설화수 유튜브 바로 가기



│탬버린즈의 2번째 플래그쉽 스토어 오픈!

 

이미지 출처: 탬버린즈 인스타그램 (@tamburinsofficial)


브랜드 탬버린즈가 경복궁과 북촌 한옥 마을 사이에 위치한 소격동에 두 번째 플래그 스토어를 오픈했습니다. 탬버린즈에 따르면 삼청의 무드를 탬버린즈만의 시각으로 재해석하여 디테일을 살펴보는 재미가 있다고 하는데요. 공개한 이미지를 통해 살펴보니 곳곳에 위치한 감각적인 오브제들이 눈에 띕니다. 매장 오픈을 기념하며 새롭게 소개되는 오브젝트형 캔들은 수작업 캔들로 손으로 만드는 아름다움이 담겼대요. 



│롯데잇츠 네고왕, 성공하셨어요?

 

이미지 출처: 유튜브 달라스튜디오


이번 네고왕은 홍현희님인데요. 파격적인 혜택으로 롯데잇츠의 서버를 마비시켰습니다. 롯데잇츠앱 기존 회원에게는 새우버거 단품 2,300원, 버거와 콜라, 치킨너겟 5조각이 포함된 네고왕 팩 4,700원, 치즈스틱 2개 1,100원으로 제공하는 등 알찬 혜택을 준비했고, 신규 회원에게는 새우버거&데리버거 공짜, 엔제리너스 아메리카노 S 공짜, 크리스피 크림 도넛 오리지널글레이즈드 2개 공짜 혜택을 제공했어요. 방문자가 폭증하여 앱 접속도 어려웠다고 하는데, 모두가 혜택받으셨길 바랍니다! 



│편의점 트렌드: 1+1 상품 매출 증가!

 

이미지 출처: BGF리테일


물가인상이 계속되면서 편의점에서 2+1보다 1+1 상품을 찾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편의점 CU가 +1 증정 행사의 매출 현황을 분석한 결과, 최근 3년간 행사 상품 중 1+1 상품 매출 비중이 10%p 증가한 반면, 2+1 행사 상품의 비중은 6%p 가량 감소했대요. CU는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올해 +1 행사 대상 상품 수를 3년 전 대비 50% 이상 더 늘렸으며 상품 수 역시 이전보다 94.5% 확대해 선택의 폭을 넓히고 상품은 43.3% 늘렸다고 합니다. 



│네이버 플레이스 리뷰, 왜 필요할까?

 

이미지 출처: 네이버


서울대학교 유병준 교수 연구팀이 네이버 플레이스 리뷰와 로컬사업 성장 간 관계를 분석했대요. 플레이스 리뷰에 대한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플레이스 리뷰가 잠재 고객이 로컬사업자의 업체를 실제로 방문하는데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플레이스 리뷰의 개수가 많을수록 업체의 페이지를 열람하는 사용자 수와 조회수(PV)가 증가하고 길 찾기 사용자 수, 장소저장 사용자 수, 장소공유 사용자 수, 전화걸기 사용자 수 등 지표 역시 증가하는 것으로 드러났어요. 



│‘쿵야 레스토랑즈 행운상점’이 뭔데?

 

이미지 출처: 넷마블


‘쿵야 레스토랑즈’는 넷마블의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인 앰엔비에서 전개하는 IP로 ‘쿵야’의 스핀오프 브랜드인데요. 채널 개설 10개월 만에 10만 팔로워를 기록하고, 이모티콘 출시 후 카카오 이모티콘 스토어에서 인기 1위를 달성하는 등 최근 주목받고 있습니다. 


3월 10일부터 19일까지 10일간 첫 팝업 스토어 ‘쿵야 레스토랑즈 행운상점’이 운영되었는데요. 팝업스토어는 행운을 판다는 콘셉트로 구현되었으며 키링, 행운엽서 등 디자인 굿즈 20여 종이 랜덤으로 구성된 행운 박스를 일 100개 한정 수량으로 선보였어요. 행운박스는 연일 매진을 이어갔으며 팝업스토어에서 공개한 신규 굿즈 3종 역시 조기 품절되었습니다. 



│카카오비즈니스 자격증 정식 오픈

 

이미지 출처: 카카오


카카오가 온라인 비즈니스 교육 프로그램 ‘카카오비즈니스 세미나’에 ‘카카오비즈니스 자격증’ 프로그램을 선보입니다. 카카오비즈니스 세미나는 카카오의 광고 및 비즈니스 플랫폼을 소개하고 사업에 필요한 정보와 노하우를 전달하는 교육 프로그램인데요. 


이번에 새로 오픈한 카카오비즈니스 자격증은 카카오의 다양한 비즈니스 플랫폼 활용능력을 검정하는 전문가 자격 인증 프로그램입니다. 카카오톡 채널, 카카오모먼트 등 총 3개의 카테고리에 따라 시험에 응시할 수 있으며 자격증은 합격일로부터 1년간 유효해요. 카카오의 비즈니스 파트너라면 누구나 응시가 가능하다고 하니 도전해 보세요! 


이프두만의 알찬 마케팅 인사이트를 확인하세요

 

마케팅트렌드마케띵2023